[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5일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경기도 농산물 온라인마케팅 플랫폼 발전방안’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발표를 맡은 목원대학교 정철호 교수는 도내 기초 지자체 및 타 시도 온라인 유통·마케팅 현황, 민간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분석을 토대로 경기도 마켓경기 발전을 위해 판매자-파트너-소비자 간 유기적 플랫폼 구축 및 지역 연계형 쇼핑몰 구현 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김인영 위원장은 “연구결과가 경기도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적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 경기도와 유통진흥원은 본 용역에서 제시된 정책 제안을 적극 검토하여 농가판로 확대 및 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면서, “의회에서도 정책대안 제시 및 예산 확보 등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철환 의원은 경기도 마켓경기와 타 지자체의 위탁 운영 방식의 차이점에 대한 정밀한 비교를 통해 플랫폼 개선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이와 같은 내용을 연구보고서에 포함시켜 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을 비롯해 김영호 경기도 농업정책과장, 진학훈 경기도 유통정책팀장, 강동훈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유통기획부장 등이 참석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향후 연구용역 결과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