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5일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기후변화에 따른 경기도 농업분야 영향도 분석 및 농정 추진 전략 수립’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최종보고회에는 김인영 위원장을 비롯한 농정해양위원회 위원, 김영호 경기도 농업정책과장, 변희정 경기도 축산정책팀장, 소호섭 경기도농업기술원 기후환경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발표를 맡은 지역농업네트워크 서울경기 협동조합 길청순 이사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한 정책 추진 및 기후변화 대응 부문별 전략 과제를 제시하고 농업농촌 식품산업발전계획, 친환경농업중장기발전계획 등에 반영할 것을 제안했다.
김인영 위원장은“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농업생산여건 향상과 농민의 소득 증대를 위한 정책적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이번 과제에서 제시한 정책 제안에 대해 담당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경호 의원(더민주, 가평)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에 기후변화에 따른 작부체계 변동 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수정할 것을 경기도에 제안하고, 조속히 기후변화 대응팀을 신설할 것을 주문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향후 연구용역 결과가 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