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이 12월 11일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실시한‘2020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광역의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종현 의원은“장애인과 노인 등 취약계층 지원과 경기도민 모두의 복지 향상을 목표로 활동해왔다. 도민의 대변자로서 더욱 성실하게 일하라는 뜻으로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도민 삶의 질 향상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현장의 다양하고 생생한 도민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한 조례 제 ? 개정 등 입법활동, 정책 대안 개발 및 제시 등 도의원으로서 주어진 역할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종현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열정적인 의정활동 통해 지역 및 도정 발전에 헌신하고 있다.
최종현 의원은 「경기도 고령 장애인 지원 조례」, 「경기도 장루 ? 요루 장애인 지원 조례」,「경기도 편의시설 설치 도민촉진단 지원 조례」,「경기도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경기도 의료취약지 의료기관 설치 도민촉진단 지원 조례」, 「경기도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을 대표발의해 제 ? 개정 하는 등 취약계층 보호와 지원을 위한 활발한 입법 활동을 비롯해 도민 복지향상을 위해 현장 구석구석을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의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전국 광역,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의회 출석률, 조례 제 · 개정 등 입법활동, 건의안 및 결의안 발의 실적,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 등 각 분야 의정활동에 대한 심층 평가를 통해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