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 Wee센터는 2019년 5월 31일(금) 달성중학교 내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고 전문상담(교)사 및 Wee센터 상담인력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활용한 상담사례개념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관내 전문상담인력이 현장에서 심리검사를 활용하여 사례개념화를 실시하고 학생 개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개입을 통해 상담의 효과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3시간의 사례중심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김은영(경북대학교 교육학과)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학교 Wee클래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심리검사에 대한 개요와 더불어 사례개념화를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장중심의 내실있는 연수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는 “심리검사를 통해 상담 초기에 학생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에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에서 심리검사를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매우 의미 있었고 앞으로 학생들의 문제 상황에 좀 더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앞으로도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월 1회의 정기적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연수를 진행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반영하여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연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대구 달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