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12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마켓’의 따뜻한 온기가 넓게, 멀리 퍼져나길 희망하면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오른 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망대(스카이데크)에서 ‘크리스마스 마켓’ 시작을 알렸다.
?
‘가치삽시다’ 대표 캐릭터인 ‘셀리와 바이’는 12월 15일 국내 최고 높이의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118층에 위치한 스카이데크에서 ‘산타마스크가 전하는 따뜻한 선물, K-MAS 라이브 마켓’ 대표 이미지로 국민들의 참여 요청 메시지를 전달했다.
?
국민들의 온라인 소비촉진 참여 요청을 위해 크리스마스 대표 콘텐츠 ‘나홀로 집에’를 오마쥬(hommage)한 ‘나홀로 쇼핑’ 바이럴영상을 제작했고, 바이럴 영상을 필수해시테그 후 에스엔에스(SNS)에 공유할 경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해줄 계획이다.
?
바이럴 영상은 크리스마스 마켓 홍보모델인 ‘아역 배우 김준’이 악당 2명과 크리스마스 마켓을 익살스럽게 구현하면서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온라인으로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비 활성화 요청 메시지를 담고 있다.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은,비대면 온라인채널 중심의 판촉·할인 행사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며,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특별판매전과 최대 99% 초특가 할인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전통시장은 온누리전통시장 등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지역대표 음식, 특산물 등을 배송비 무료와 함께 최대 30% 할인과 이용객 대상의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며, 동네슈퍼는 감귤, 사과 등 농산물을 최대 40%, 세제와 생활용품 등 30여종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