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이용범 의원이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최한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 이행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사)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을 구축을 목적으로 공약 우수 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이다. 공약이행 부문의 선정은 선거공보에 제시한 공약의 완료비율과 주민소통활동에 대한 종합평가로 이루어진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원이 수상할 수 있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며 진정으로 주민을 위하고 공약을 철저히 이행하는 의원들만이 수상할 수 있는 상이다.
이용범 의원은 제8대의원 선거 당시 약속한 청년, 노인, 여성일자리 확대와 계산전통시장 특성화사업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난 2년여 간 주민소통 활동 등을 인정받아 전국 광역의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용범 의원은“공약은 신뢰와 실천을 바탕으로 하는 주민들과의 약속이며 이를 이행하는 것은 의원으로서 의무이자 소임”이며 “이번 수상은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더 헌신해 줄 것을 당부하는 상으로 알고 남은 임기동안 주민들과의 모든 약속은 함께 소통하면서 하나하나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