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강원도교육청은 14일,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축적된 경험을 담은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실천 사례집을 개발하여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자료집은 현장교사 50명이 참여하여 9개 교과 총 50개의 수업 운영사례를 담아 △성취기준을 재구조화한 수업 구성,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연계 수업·학습 계획, △학생의 역량을 키우는 수업·평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예시,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팁 등으로 구성하였다.
실기가 많은 음악과는 장구 연주 등 5개의 동영상 온라인 수업 자료와 학습자료를 제작하여 유튜브에 공유하고 영상 자료를 보급하였다.
또한,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자료는 강원교육과학정보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강원도 내 교사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자료개발에 참여한 수평선(수업평가개선)지원단인 문막중 한영란 교사는 “지난 1학기 갑자기 시작된 원격수업방식으로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나 교사공동체 중심으로 협의와 연수를 통해 수업 방법을 연구하였고 새로운 학생 개인 맞춤형 수업 도전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온·오프라인 연계 교과별 수업자료가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내년에도 교사와 학생 간 소통, 피드백이 활발한 온-오프라인 수업 설계를 위해 온라인 자료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와 미래수업지원단을 운영하고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자료와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