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2020년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2일부터 한 달 간 방문고객 및 홈페이지 접속을 통한 사이버 참여를 통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만족도가 동·서부 모두 96%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조사는 접근용이성, 신속정확성 등 7개 항목에 대해 현장 및 온라인(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설문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이번조사 결과, 대부분의 항목에서 95% 이상의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보였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담당자들이 민원 업무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잣대를 토대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친절 마인드를 발휘하여 적극적·긍정적으로 응대하고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에 노력을 기울인 점이 만족도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판단하였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미흡한 점은 개선하고 우수한 점은 발전시켜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늘 생각하고 행동하여 고객이 원하는 바를 충분히 실현하는 최상의 고객 감동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