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9일 누리집(www.sje.go.kr)을 통해 ‘2021년 세종시교육청 장애인 사서보조원 선발시험’ 계획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세종시 관내 중증장애인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교(기관) 도서실에서 근무할 ‘장애인 사서보조원’을 선발하는 것으로, 선발 예정 인원은 5명이다.
장애인 사서보조원은 사서교사 등을 도와 도서 대출·반납, 도서자료 정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18세 이상부터 만 60세 미만인 사람으로로 선발공고일 전일부터 최종 시험일까지 계속하여 세종특별자치시로 주소지가 등록된 자이며, 공고일 전일부터 최종 시험일까지 계속 중증장애인으로 유효하게 등록되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응시원서를 작성 후, 구비 서류와 함께 세종남부학교지원센터(세종시 한누리대로 2150 스마트허브Ⅰ 410호)로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전자우편(sjeduworker@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진행되며, 1차 시험(작업평가), 2차 시험(개별면접)을 거쳐 2021년 1월 29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과 고용지원팀(☎320-33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장애인 사서보조원 배치 사업’을 통해 장애인 사서보조원 17명을 채용하는 등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