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하봉삼)은 5월 30일(목요일) 원아 35명을 대상으로 왜관초등학교 강당에서 두근두근 동화콘서트를 관람하였다. 오늘 콘서트는 우리 유치원 외 11개원이 모여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로 실시되었다.
동화콘서트는 ‘코앤코’ 유아음악 회사에서 공연을 했다. 동화 콘서트를 가기 2주 전부터 콘서트에 사용된 노래를 유아들에게 평소에 들려주었기에 공연 내내 나오는 노래를 잘 따라 불렀다. 콘서트의 제목은 ‘지구를 지키는 코북이 특공대’ 였고 그 안에는 ‘나는 꿈꿔요’,‘내 집이 최고야’라는 동화가 들어가 있었다. 내용으로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지구가 점점 죽어가고 있다는 것으로 유아들이 환경오염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고 잘 보살펴야한다는 것이었다.
코앤코 선생님께서 동화를 들려주시며 그 내용에 맞춰 노래도 부르고 악기 연주도 해주셨다. 여러 가지 퍼포먼스도 같이 하니 유아들이 더 흥미롭고 재미있어했다.
콘서트가 끝난 후 선물로 오늘 들러주셨던 동화책을 선물로 주셨다. 유치원으로 돌아와 유아들에게 동화책을 주니 너무 좋아하였다.
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동화콘서트로 인해 유아들이 깨끗한 환경에 대해 한 발짝 다가 설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