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시민의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을 실현하고자 ‘제2기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회계, 시설, 법률 등이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공개 모집 10명과 기관추천 5명이다. 임기는 2021년 1월 22일부터 2023년 1월 21일까지 2년이다.
청렴시민감사관제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운영에 관한 규칙’에 따라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눈높이의 감사를 실현함으로써 감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울산교육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되면 공익제보와 부패 관련 민원 감사·조사의 참여, 불합리한 제도·관행의 개선과 시정 건의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울산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변호사, 건축사 등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3년 이상의 실무 경험이 있는 사람이거나 부정 척결에 대한 사명감과 신고 정신이 투철한 사람으로 시의회, 시민단체 등의 추천을 받은 사람, 교육행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이다.
12월 7일부터 12월 18까지 방문, 우편, 메일로 접수하며 서류심사와 면접 평가를 통해 내년 1월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울산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울산교육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학부모의 참여로 더욱 신뢰받는 울산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울산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