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부산시가 내년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대응조치인 ‘미세먼지 고농도 계절관리제’ 알리기에 나섰다.
부산시는 오는 10일까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계절관리제 바로 알기’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부산시 홈페이지 ‘시민참여’란에서 퀴즈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퀴즈를 맞힌 참여자 가운데 총 100명을 추첨하여 커피 모바일 쿠폰(문자)를 증정한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 증가하는 12월에서 이듬해 3월까지를 특별 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시민건강 보호를 위해 평상시보다 강화된 배출저감 조치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을 낮추는 제도이다.
지난해 계절관리제를 시행한 제1차 기간,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는 전년 대비 25%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고농도 일수와 나쁨 일수가 대폭 감소하고, 좋음 일수가 늘어나는 등 실질적인 개선 효과가 있었다.
이에 부산시는 올해에도 강력한 저감 대책을 추진하는 한편,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와 소셜미디어(SNS) 등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계절관리제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온라인 이벤트를 계기로 계절관리제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많은 시민분들께서 미세먼지 저감조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