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기린봉사단장)은 29일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봉사를 통해 올바른 인성과 나눔을 실천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7기 기린봉사단 학생봉사단원들에게 직접 임명장을 수여했다.
제7기 기린봉사단 25명은 일년동안 대학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교내·외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봉사단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구한의대 봉사단원들은 봉사프로그램 참여뿐만 아니라 직접 봉사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기획한 봉사프로그램에 학생모집과 행사진행 등 봉사 기획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박윤진 팀장(2학년)은 “봉사단원으로서 가져야 할 마음과 열의를 가지고 대학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이며, 봉사활동 경험을 살려 대구한의대만의 특화된 봉사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변창훈 총장은 봉사단원들에게 일일이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기린봉사단원들은 우리대학의 얼굴로서 대학을 대표해 봉사활동을 이끌어 간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길 바라며, 앞으로 일년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자신의 소중한 경험과 대학의 봉사활동에 있어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기린봉사단은 자기주도형 사회봉사와 연탄나눔 봉사, 벽화봉사, 캠퍼스 클린운동, 한방의료 봉사, 농촌봉사 등 다양한 국내봉사와 우즈베키스탄, 키르키즈스탄, 캄보디아 등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대구한의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