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1일 경상남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년도 제1회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채용은 퇴직자 및 사업의 신설·확대 수요 반영으로, 교육 현장에 적기 인력을 배치하여 공백없는 업무 지원을 하기 위함이다.
채용예정인원은 8개 직종 242명이며, △조리사 34명 △조리실무사 165명 △교무행정원 12명 △학부모지원전문가 3명 △돌봄전담사 18명 △특수통학차량보호탑승자 1명 △전문상담사 2명 △기숙사생활지도원 7명이다.
지역별 모집으로, 시험공고일 전일부터 최종(면접)시험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원서 접수하는 시·군으로 되어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경상남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내려받아 응시원서 작성 후 해당 교육지원청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시험(소양평가)은 2021년 1월 9일, 2차시험(면접시험)은 1월 20일 실시하며, 최종합격자는 1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전 직종에 소양평가를 실시하며, 기숙사생활지도원은 인성영역(100%), 조리사, 조리실무사는 서류심사(20%)와 인성영역(80%), 그 외 직종은 인성영역과 직무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강만조 노사협력과장은 “소양평가 실시로 인성과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현장 지원 인력을 적기에 충원해 일선학교 및 기관 운영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경남교육을 위해 함께할 유능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