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올해 마지막 교육정책 탐구 이벤트 ‘다품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해 이어 올해 연말까지 시행하는 ‘다품캠페인’은 메이커교육, 국제바칼로레아, 에듀테크, 1수업2교사제 등 대구교육 주요 정책과 이슈를 시민들과 소통공감하며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퀴즈형식의 응원 댓글 이벤트다.
올 연말 대미를 장식할 여섯 번째 이벤트는 ‘학교공간혁신’을 주제로 12월 1일(화)부터 12월 11일(금)까지 11일간 진행되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대구시교육청 페이스북에 접속 후 게시된 초성퀴즈에 정답과 응원 글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벤트 종료 후 정답자 중 250명을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퀴즈 주제는 놀이와 학습이 공존하는 미래교육공간으로 배움과 성장이 함께하는 정책이며, 정답에 대한 힌트는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와 링크된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www.dge.go.kr)과 SNS 공식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 담당자는 “내년에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달라진 교육정책들을 주제로 다품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교육수요자들이 유튜브, 페이스북 등 특화된 쌍방향 소통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대구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