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강원도는 도내 우수 제품 홍보ㆍ판매 지원을 위한 2020년 소셜마케팅 6회 카페트 : 강원 고랭지「절임배추」홍보영상 지원 결과, 온라인 제품 홍보에 도움은 물론 총 1억 7천 5백여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19년도 절임배추 판매실적 1억 6천여만 원 대비, 올해는 1천 5백여 만원 판매액 상승 실적을 올렸다.
코로나 19로 인해, 김장을 취소하는 세대가 증가한 상황에서도 우수한 맛의 고랭지「절임배추」를 적극 알린 카페트 홍보영상의 강원도 SNS를 통한 홍보가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11. 2 ~ 11. 30일 기간, 강원 고랭지 절임배추 홍보 영상을 도 SNS 채널을 통해 홍보를 적극 실시, 11. 30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97,700여회의 조회수를 이끌어냈다.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 영상 제작, 도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지원 등을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 소셜마케팅 카페트 사업을 통해 홍보영상 제작 및 도 SNS 홍보 지원을 총 6차례 실시한 결과, 3억 7백여만 원의 판매 실적에 기여하였다.
한편, 강원도청 소셜마케팅 ‘카페트’ 사업은 도내 제철 농산물, 우수 제품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로 제품의 판로 확보와 기업의 자립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2020년 11월까지 옥수수, 절임배추 등 총 42회에 걸쳐 약 36억여 원의 판매 실적에 기여해 오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