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6일 2020 파주청소년교육의회와 경기도의회의장, 경기도 의원 5인이 함께하는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2020 파주청소년교육의회 학생 71명이 8개의 소그룹을 구성하여 6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한 결과를 교육, 복지, 교통 분야 등 7가지 정책으로 만들어 제안하였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 경기도의회 의원과 ‘지역 현안 문제 해결 경험’, ‘의장님께 1문 1답’등 경기도의회 운영 경험과 지역 현안 문제해결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은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폭넓은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 정담회에 참여한 강예림(운정고 2학년)은 "2020 파주청소년교육의회 활동에 참여하여 친구들과 함께 정책을 만들고 제안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고, 제안한 교육 및 지역사회 정책을 경기도의회 의장님과 5분의 경기도의원님, 교육장님께서 관심을 갖고 들어주셔서 더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석현(지산중 교사)은 “학생들이 학생 생활 주변과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참여 의지를 2020 파주청소년교육의회에서 정책으로 제안하는 경험으로 실천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더욱 의미가 있고 고무적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정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확산 및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되었다.
파주청소년교육의회 학생들은 이번 정담회를 통해 발표한 정책 제안 내용을 정교화하여 발전된 정책 제안서를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에 제출할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2020 파주청소년교육의회에서 제안한 교육, 지역 현안 문제 해결에 관한 다양한 정책 제안을 듣고 우리 파주 지역 학생들의 실천하는 시민으로의 열정과 지역 사랑의 마음을 읽었다. 파주 지역 청소년들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 사회참여 활동을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