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고등학교(교장 장인동)는 2019.05.29.(수) ~ 2019.05.30.(목) 이틀 동안 한중 상호 국제 교류 행사를 진행한다. 2015년부터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5월에는 중국 수양 루동중학교에서 영양고등학교를 방문하고, 11월에는 영양고등학교가 중국 수양 루동중학교를 방문하는 형식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영양고등학교에서는 중국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함께 하는 홈스테이 및 음식 디미방 체험, 한지공예 체험, 한중 수업 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홈스테이 활동을 통해 양국 학생들은 서로 다른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면서 국제교류의 최종적 목표인 세계 시민 의식을 고취 할 수 있는 큰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양고등학교 교장(장인동)은 “2015년에 시작 하여 지속적으로 중국 수양 루동중학교와 관계를 이어 나가는 것에 대해 너무 고맙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중국 학생들이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의 전통 문화 뿐만 아니라 이 곳 영양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이러한 국제교류가 일회성 행사가 되지 않도록 본교의 모든 교사들이 노력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국제교류 활동을 전개 할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출처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