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월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1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독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행사를 확대 운영하고, 대면 행사 참여 시에는 발열체크, 손 소독 실시, 마스크 상시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이금이 작가의 ‘알로하, 나의 엄마들’, 이현 작가의 ‘푸른사자 와니니’등 작가 강연과 글 잘 쓰는 아이로 키우기 특강, 재즈 인문학 강연,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북 콘서트 등의 비대면 행사를 운영한다.
비대면 행사는 생중계(Zoom) 및 유튜브 녹화 방송으로 이뤄지며 이 중 생중계 특강은 24일부터 사전 전화 접수(☎ 044-410-1432)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우리도서관 홍보, 코로나극복 오행시 짓기, 방구석 독서캠페인, 집콕 책놀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를 운영하고 선정된 이용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종합자료실에서는 행운의 포춘쿠키 증정 이벤트, 책이음 회원 본인인증 이벤트, 느린 우체통 등 이벤트와 내 심장은 작은 북 원화 전시회도 운영한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독서 문화행사를 통해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