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20일 K-에듀파인 안착 및 회계운영 투명성확보를 위해 진주관내 사립유치원 원장과 업무담당자, 공립학교 멘토 60여 명을 대상으로 K-에듀파인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K-에듀파인은 예산편성, 수입 및 지출관리, 결산 등 회계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국가회계시스템으로 현재 모든 사립유치원에 도입하여 사용 중이다.
이날 연수는 예산, 수입, 지출 시스템과 추가로 적용된 클린재정과 시스템의 기능개선 부문을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 연수는 사용자들의 업무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회계 운영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대하여 공공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진주교육지원청에서는 공립학교 행정업무 담당자를 사립유치원 멘토로 지정하여 K-에듀파인 시스템을 사용하는 유치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사립유치원의 지원 요청이 있을 경우,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는 1:1 맞춤형 상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허인수 교육장은 “사립유치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하여 K-에듀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히며, “사립유치원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진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