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기획재정부는 알리오?알리오플러스 방문자가 보다 편리하게 홈페이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여 8월 20일(목) 공개한다.
알리오플러스(AlioPlus)는 공공기관 시설, 행사, 사업 정보 등을 통합제공 중인 바, 개설 2년차를 맞아 공공기관 제공 정보를 통합검색하는 포털(portal) 기능을 강화하고 공공기관이 보유한 동영상 관련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우선, 알리오플러스에 全공공기관 제공정보를 매일 자동수집하는 기능을 도입하여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한번에 통합 검색할 수 있게 된다.
수집된 정보는 자료실, 카드뉴스, 보도자료 등으로 분류하여 여러 기관의 자료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한편 방문자가 공공기관들이 제작한 유용한 동영상을 쉽게 활용하도록 ?동영상 코너?를 신설하고, 관련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알리오(ALIO)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를 강화하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통계검색???주요통계? 콘텐츠를 확대한다.
기존 ?통계검색?에 검색대상을 추가하여 투자 및 출자현황 등 4개 공시항목에 대해서도 기관?항목별로 상세조회하고 결과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공공기관의 일?가정양립 실천을 지원하기 위하여 메인 화면 ?주요 통계?에 육아휴직 통계를 신설하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와 그래프로 제공한다.
기획재정부는 이번 개편한 새로운 기능을 홍보하기 위한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국민이 알리오와 알리오플러스를 통해 유용한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기획재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