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배)는 8월 21일부터 동부지역 시설채소 농업인 대상으로 ‘시설채소 재배기술’ 교육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부지역 시설채소 농가의 하우스 안전관리와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4회(22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장소는 동부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및 폴리텍대학이다.
신청 자격은 동부지역 시설채소 농가이며, 신청자가 미달할 경우 시설채소 재배 희망 농가도 접수받을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시설채소 수분과 토양관리 △하우스 전기 안전관리와 스마트팜 전기기초 △하우스 자동제어시스템 기초 △코로나19 이후 농산물 유통과 소비 트렌드 전망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8월 21일부터 전화(☏760-7622)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 80% 이상 참석 시 수료증, 30% 이상 참석 시에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김성태 농촌지도사는 “고품질 농산물을 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농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시설채소 작목별 재배기술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