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주최?주관하고 제주대학교 공과대학(학장 김일환)이 후원하는‘2020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가 8월 17일(월)부터 8월 20일(목)까지 4일 동안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각 학과 전공별 실험실에서 진행하고 있다.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는 도내 일반계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학탐구 프로그램으로 다음의 절차에 따라 운영한다.
공과대학 각 과별로 고등학생이 탐구 가능한 공학 관련 프로그램 선정, 교육청에서 학교에 행사 안내 및 참가 팀 모집 , 학생들은 팀구성 및 적성과 진로희망을 고려한 프로그램 선택 신청, 교육청에서 학생의 진로희망, 학교 추천 순위, 자기소개서 등을 심사하여 프로그램 별 대상 팀 선발, 4일간 공과대학 실험실에서 팀별 탐구활동 수행 후 탐구보고서 작성, 발표, 학생들이 작성한 결과물을 모아 논총 제작 및 학생 제공
이번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는 145팀 430명 학생들이 지원하였으며 심사결과 최종 참가할 83팀, 244명을 선발하여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올해는 건축공학 등 11개 학과에서‘Auto Cad를 활용한 설계기술’, ‘방사선 계측과 의료 방사선 디지털 영상’등 15개 공학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여고생을 대상으로 WISET제주지역센터에서 운영하던 공학연구캠프도 같이 편성되어 운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공학아카데미가 공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에게 자신의 진로를 체험,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공과대학에 입학하려는 고등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