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허홍범) 뷰티케어과는 5월 25일에 열린 제10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에 참가하였다.
2학년 5명, 3학년 3명 총 8명의 학생이 대회에 출전하였고, 방과 후 시간마다 열심히 연습하여 대구광역시장상 은상에 빛나는 3학년 이가영과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대구지역본부상을 수상한 2학년 안정민을 선두로 사단법인 한국피부미용사회 대구지회장상에 손서진, 배채영, 이지원, 김지민, 정지우, 정혜선이 은상을 수상하면서 전원 수상이라는 값진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대회준비를 하면서 힘들어하던 학생들이 막상 대회장에 가서는 매우 의젓하게 대회를 치렀고, 다음에는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피부미용대회가 있으면 또 참가하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번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를 통해 뷰티케어과 학생들은 학교 전문교과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바탕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보여줄 수 있었으며, 수업시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더 깨닫게 되었다.
또한 다른 참가자들은 어떻게 대회를 준비하였는지, 테크닉에는 어떤 것들을 사용하였는지 등의 수많은 피부미용인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점들을 엿볼 수 있었고,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었던 기회의 장이 되었다.
뉴스출처 :[포항과학기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