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020년 9월1일 자 유·초·중·특수학교 교(원)장·교(원)감·교육전문직원 등 154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1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유치원 10명, 초등 83명, 중등 61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는 코로나19 이후 안정적 학교 운영을 위해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적정 인력 배치로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교육 현장의 변화를 밀착 지원하는 시스템 강화를 위해 협력과 소통 역량을 감안한 인사를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공모를 통해 박주정 전남공고 교장을 임명했다. 주요 보직을 보면 교육연수원장은 양숙자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학생해양수련원장은 임수준 광주체육중 교장,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은 이영호 광주고 교장,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은 황덕자 서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을 임명했다.
광주시교육청 이승오 교육국장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원을 교육전문직으로 배치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광주교육의 신뢰성을 제고할 방침이다”며 “이번 인사는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적정 인력 배치로 코로나19 이후 학교의 안정적 운영과 학교 교육력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광주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