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호텔외식조리계열에서는 5월 17일(금)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경연대회에 일반계고 3학년 직업교육 위탁과정 학생들이 라이브요리와 제과케이크 부분에 참가하여 선수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 조리계열에서는 2019년부터 3월부터 일반고등학교 학생들을 교육청으로부터 음식조리과정과 제과제빵과정으로 위탁받아 라이브요리 2팀, 마지팬케이크 부분 4팀이 14명이 출전하여 금상3팀, 은상3팀 등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금상 조한이(원화여고), 전재영(상인고), 강민주(시지고). 노혜림(호산고), 김혜인(성서고), 이동언(신명고)
은상 김다영(중앙고), 김수현(중앙고), 김민재(시지고), 박소진(경명여고), 박애정(경북여고), 임수형(영남고), 이혜림(경북여고), 장효선(경덕여고)양이 수상하였다.
일반계고 직업교육위탁과정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이 2017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서울과 부산의 요리 및 제과제빵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특히 제과제빵과정에서는 올 3월에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시작하여 제과기능사 자격증을 8명이 2개월만에 취득하는 등 직업교육과정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뉴스출처 :[대구공업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