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배)는 12일부터 제주 농산물 소비 활성화와 식문화 계승?발전을 위한 ‘셰프가 추천하는 로컬푸드 레시피’교육 참여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주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및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넓혀 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대상은 로컬푸드 레시피에 관심 있는 농업인, 소비자 등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2020년 동부농업기술센터 식문화 교육 이수자는 후순위로 접수된다.
교육기간은 8월 20일부터 28일까지 4회 과정이며 제주 제1호 조리기능장 문동일 셰프를 초빙해 농촌생활과학관에서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제주 장문화의 이해 △제주 밭작물의 이해 △제주 바당의 이해 △제주 버섯의 현대적 이해 등 이론교육과 당근간장조림, 지슬요리, 구쟁기조림, 버섯 장조림 등 실습교육을 병행 실시한다.
교육신청은 전화(☏760-7624)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며 모집인원 30명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에 80% 이상 참석 시 수료증, 30% 이상 참석 시에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이윤주 농촌지도사는 “청정 제주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산물로 다양한 레시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면서 “로컬푸드 레시피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