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부산교육청 해운대구 영산고등학교(교장 백용규)는 8월 10일부터 13일까지‘고교학점제 진로탐색주간 명장·명인 특강’을 실시한다.
이 특강은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에 앞서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각 분야 최고의 자리에 있는 명장·명인을 초대해 실시하는 것이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다.
각 분야 명장?명인들은 각 교과 수업시간을 이용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웰빙조리과 수업에는 대한민국 조리 명장인 강현우 씨(한식)와 서정희 씨(중식), 이흥용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특임교수(제과), 김봉곤 롯데호텔 수쉐프(양식), 김경묘 요리학원 원장(일식)이 나와 조리 및 제과 실연(實演)을 하고,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준다.
보건간호과 수업에는 이 학교 보건간호과 김재연 부장교사와 이 학교 졸업생인 연세세브란스병원 추민지 간호사가 나와 간호사가 갖춰야 하는 마음가짐과 기본소양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사무경영과 수업에는 부사관 분야에 류남열 해군 중사, 김태현 해병대 상사, 조항진 공군 상사가 부사관의 장점과 부사관이 되기 위한 길을 안내한다. 크리에이터 분야에는 더크리에이터 정시후 대표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각광받고 있는 직업군인 유튜버 활동에 대해 이야기한다.
? 백용규 영산고 교장은“고교학점제가 시행되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잘 선택해야 한다”며“이번 특강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