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에 따라 마스크, 손소독젤 등 바이러스 차단 관련 물품 지원을 도내 초·중·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도내 학교 밖 청소년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였다.
대상은 도내 초·중·고 연령에 맞는 학교 밖 청소년(2002년생부터 2013년생, 만 8세부터 만18세)이다. 지원 물품은 일회용 마스크, 면마스크, 손소독젤 등 9가지로 구성되며 신청자에 한해서 방문수령 또는 택배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지난해 개관한 경상남도교육청 위탁기관 ‘청소년쉼터 위카페다온’ 홈페이지(http://weecafe-daon.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한은 8월 10일 ~ 8월 21일까지(2주간)이며 방문 수령을 원하는 신청자는 합성동에 위치한 위카페다온을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다. 대리 신청 및 대리수령은 불가능하다.
본 사업에 대하여 위카페다온(전화 055-297-080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세권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 사업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교 밖 청소년의 어려움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단 한 명의 청소년도 소외받지 않도록 학교 밖 청소년에게까지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