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신청한 학생 전원에게 지난 8월 3일(월)부터 제26회 여름 계절학교‘푸른 솔 사랑학교’비대면 역량강화 특기적성 프로그램 세트를 배부하고 있다.
제26회 여름 계절학교 비대면 특기적성 프로그램 세트의 표어는‘함께 하는 우리’로, 여름방학 기간에는 가정에서‘가족과 함께’특기적성 프로그램 세트로 활동하며 자기 주도 역량을 키우고, 키운 역량을 바탕으로 새 학기에는‘친구들과 함께 해서 더 행복한 우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제26회 여름 계절학교 ‘푸른 솔 사랑학교’는 코로나 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고 여름방학 중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기 주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개별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특기적성 프로그램 세트를 구성하여 제공한다. 유아들에게는 소리나는 그림책과 비치볼?비치백 꾸미기 세트를, 초?중학생들에게는 보드게임, 컬러링 넘버링, 디폼블럭, 팔찌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스포츠 용품, 우드 크래프트, 퍼즐 중 각 학생의 적성과 희망에 따른 품목 2종을 선택하도록 하여 표어를 담은 에코백에 학생들이 희망한 특기적성 프로그램 세트와 식물 기르기 화분을 담아 완성된 키트로 제공하였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학생 선택과 희망에 따른 제26회 여름 계절학교 특기적성 프로그램 세트 제공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기 주도 역량을 강화하고, 여름방학 기간을 가족과 함께 알차게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