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 구봉초등학교(교장 최영순)는 기초 학력 향상 지원 활동의 하나로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을 위한 학습꾸러미’를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방학 중 대면 수업을 통한 특별 보충 학습이 어려워짐에 따라 방학 중 학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학습과 건강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하여 두드림학교에서 계획된 활동이다.
학습 꾸러미는 방학 중 가정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과목별 늘품이 교재와 코로나19를 대비하기 위한 학생용 마스크 그리고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학용품으로 구성되어 해당 학생들에게 전달이 되었다.
담임 교사는 학습 꾸러미를 학생에게 전달하며 한 학기동안 온라인 학습과 등교 수업을 병행하며 다른 때보다 학습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을 학생들을 격려하고 칭찬하며 이 학생들의 방학 생활에 대해 같이 계획을 세워보는 유익한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학습뿐만 아니라 건강도 잘 챙기며 방학 중에도 꾸준한 학습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소중한 활동이 되었다.
대전구봉초등학교 최영순 교장은 방학 중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보충 과정 수업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함께 격려하며 학습 꾸러미 전달을 통해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부족한 과목의 공부를 성실하게 하여 학습에 자신감을 갖고 2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의 건강도 잘 챙길 것을 당부하였다.
[보도자료출처: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