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상북도는 지역 연계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북 문화기행 `HI STORY 경북*' 사업일환으로 김천, 칠곡, 구미 지역 사진응모 이벤트를 7월 31일부터 10월 6일까지(68일간) 진행한다.
* HI STORY 경북 : 경북 23개 시군을 8개 테마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역사문화자원과 생태자원을 활용한 지역연계형 관광상품 개발?운영 사업
이번 사진응모 이벤트는 SNS를 비교적 활발하게 사용하는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김천, 칠곡, 구미에 대한 지역이미지와 관심도를 높이고 온라인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관광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응모 방법은 개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에 김천, 구미, 칠곡을 배경으로 인물이나 풍경사진을 올린 후 경북 하이스토리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르는 등 제시된 간단한 미션 수행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미션 수행 후 사진 원본파일을 이메일(historygb79@gmail.com)로 제출하면 응모한 사진을 활용한 세상에 하나뿐인 포토마그넷, 그립스마트톡, 포토엽서 등 3종의 굿즈를 해당 응모자에게 보내 준다.
* 경북 하이스토리 공식계정 : 블로그(blog.naver.com/gbhistory), 인스타그램(history_gb),
페이스북(history_gb)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이 특별한 사진응모 이벤트의 소장품은 선착순779명에게 제공되며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마감된다.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HI STORY 경북’사업에서는 김천, 칠곡, 구미 관광홍보를 위해 지난 6월부터 ‘인생샷! 김칠구 사진공모전’ 작품접수가 진행 중이며(6.11~89), 이 중 우수작품은 9월 중 수도권 주요 지하철 역사(강남, 서울, 신촌, 홍대 등)의 디지털 포스터 광고를 통해 전시되고, 온라인 사진전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HISTORY 경북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금회 SNS 이벤트를 통해 경북의 숨은 도심 여행지를 발견하는 소소한 재미를 넘어 김천, 칠곡, 구미 지역관광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