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복수초등학교는(교장 조남수) 2020년 7월 22일(수) ~ 7월 29일(수) 전교생이 환경에 대한 감수성을 기르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자 그린데이(GREEN DAY) 행사를 실시하였다.
그린데이는 올해 ‘녹색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학교에서 학년군별로 자연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을 해보는 행사이다. 1, 2학년은 치자를 우려낸 물을 이용해 손수건을 염색해보는 천연 염색 손수건 만들기, 3, 4학년은 크리스탈 화분 만들기, 5학년은 압화 엽서 만들기, 6학년은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공기정화 식물 만들기 활동 등을 실시하였다. 식물을 활용한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 지능을 향상하고 조금 더 자연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가졌다.
공기정화 식물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 6학년 김○○ 어린이는 “싱그러운 초록색의 식물이 보기에도 아름다운데 공기정화 기능까지 있다고 하니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같고,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함으로써 조금이나마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환경보호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전복수초등학교 조남수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격주로 등교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학생들이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정서적 치유와 안정을 얻으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 녹색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조금 더 자연을 사랑하고 아낄 수 있는 복수어린이들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