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목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민)은 7월 28일~30일 동화책 속 환상의 나라로 떠나 놀이하는 「독서놀이DAY」를 실시하였다.
동화책 속 환상의 나라로, 「독서놀이DAY」는 유아들에게 책을 즐겨 읽는 기회를 통해 독서 습관, 상상력, 창의력, 표현력 및 통합적인 언어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해 유치원 각 교실마다 동화책 속 내용처럼 환상의 나라로 꾸미고 친구들과 함께 놀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번 독서놀이는 ‘열 마리 개구리의 바다여행’, ‘일하는 자동차 출동!’, ‘까마귀 노래자랑 대회’ 동화책을 창의적으로 재구성하여 ‘여름 소품 꾸미기, 목양 해수욕장, 일하는 자동차 출동!, 신나는 동요나라’로 직접 경험해 보고 표현하며 놀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독서놀이DAY」를 관람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아이들이 직접 야외로 나가 경험해 보는 활동이 제한적이어서 아쉬웠는데 유치원에서 독서에 관심을 갖고 흥미를 갖게끔 해주시고, 친구들과 함께 경험하며 놀이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유치원에 가는 것을 행복해 합니다.“ 라고 마음을 전달하였다.
이민 원장은 ”유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책과 친근해지는 좋은 경험이 되었고 이 기회를 통해 책을 더욱 가까이 하는 습관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