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흥유치원(원장 최미경)는 지난 7월 27일(월), 7월 28일(화) 이틀간 대전 동부소방서와 함께 하는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교육은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해 연기 및 취소된 유아 소방체험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동부소방서와 의견을 나누며 시범적으로 온라인 라이브 원격교육으로 실시되었다.
안전교육은 첫 번째로 소방관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소방관 활동사진을 보면서 화상으로 이야기를 하였다. 유아들이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소방관은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을 해주었다. 두 번째로는 화재가 났을 때 대피하는 방법과 위험성에 대해 교육을 하였다. 불이 나는 장면과 엘리베이터에 연기가 순식간에 퍼지는 장면 등 화재발생 영상을 생생하게 보면서 화재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세 번째로는 생활 속에서 유아가 지켜야 할 안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을 해 주었다.
안전 교육 후 소방관이 직접 만든 인형극으로 ‘생활안전 우리가 지켜요.’를 공연하였으며 교통안전, 화재 예방법, 놀이안전 등 생활 속에서 지켜야하는 다양한 안전규칙을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알아보고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최미경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방서도 바쁘고 힘든 시기이지만 유아들의 안전을 위해 교육해주신 소방관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시고 안전은 유아들의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습관으로 형성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라고 교사들에게 학급에서의 안전교육을 당부하였다.
[보도자료출처: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