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충남도는 30일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진행 중인 ‘아이스팩 표준 디자인’ 공모전의 접수 기간을 오는 9월 29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업계 추산 연간 약 2억 개 가량으로 과다 생산되고 있는 아이스팩의 디자인을 표준화함으로써 재사용률을 높이고자 추진 중이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였으나 참여를 늘리고,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9월 29일까지 연장키로 했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도 공모전 누리집(http://www.chungnam.go.kr/contestMain.do)의 ‘공모전 참가’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한 디자인들은 도 자체 평가를 통해 1차 선정한 뒤 10월 19일부터 11월 20일까지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대국민 투표로 최종 디자인 5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디자인에 대해서는 대상 200만 원, 최우수 2건 각 100만 원, 우수 2건 각 50만 원의 상금과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아이스 팩 표준 디자인 공모는 전국적으로 동일한 디자인의 아이스 팩을 사용함으로써 재사용률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취지”라며 “아이스팩 디자인 표준화로 자원 낭비를 줄이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모에 선정된 디자인은 시중 홈쇼핑 업체,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의 협조를 통해 전국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라며 공모전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