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8월 3일(월)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휴관 중이던 대구학생과학관의 전시체험관과 대구수학체험센터를 부분 개관함에 따라 7월 29일(수)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접수한다.
창의융합교육원의 부분개관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임을 고려하여 사전 예약을 받아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일 2회 운영한다.
체험 가능한 시설은 2019년 전면 리모델링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체험 환경을 조성한 독도전시관, 4개의 과학전시관과 개소 전 시범 운영하는 대구수학체험센터이다. 각 전시관에는 직접 체험하고 느낌으로써 과학과 수학적 물음을 해결하고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입장 시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발열(37.5°이상) 등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입장할 수 없다.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은 필수로, 전시관 내에서는 전시장별 혼잡도를 확인하여 관람객 간 생활 속 거리 유지를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체험 종료 후 교구 소독 및 실내 환기 등을 실시하여 안전한 체험 환경을 구축한다.
장진주 원장은“정부의 생활방역체계 전환에 따라 대구학생과학관도 임시 휴관을 마치고 일부나마 전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다소 이용에 불편하시더라고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점을 관람객들께서 이해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창의융합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