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 내·외에서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윈+운동’을 운영하고 있다.
윈+운동’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 체력증진, 질병 예방, 비만 감소 등을 목적으로 학교마다 특색 있는 자율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1주일에 5일 이상, 하루 60분 이상 신체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체·덕·지를 겸비한 창의적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학교마다 건강 체력증진과 인성함양을 위해 학교 또는 지역사회 여건을 고려한 학교 단위 또는 학년 단위의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건강달리기, 줄넘기, 중간 체조 프로그램, 상시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운영 등 1인 1운동, 1교 1기 실천 강화 및 여학생 체육활동도 왕성하게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학교는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 지침」을 준수하면서 학교 여건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윈+운동’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윈+운동’활성화를 위해 선도학교 22교(초 13교, 중 7교, 고 2교)를 운영 중에 있으며, 학교에서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초등 교사 3명, 중등교사 3명으로 이루어진 자문단도 구성해 지원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임오섭 체육보건과장은 ?+운동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면역력을 높이고, 자율 체육활동 환경 조성, 학생 건강 체력향상, 평생스포츠 토대 마련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