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아이코마 아카데미 창업 코칭과정에 이어 오는 8월 4일까지 콘텐츠 큐레이션 (콘텐츠분야 비즈니스 성장 매니저 양성과정) 2기생 교육을 모집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코마(ICOMA_Institute of Contents Management)아카데미는 콘텐츠 분야 전문가(창업 코치, 큐레이터, 투자전문가 등)를 집중 양성하기 위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발한 교육 과정이다.
이번 콘텐츠 큐레이션 과정은 총 12차시 중 기본과정 6차시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나머지 교육은 오프라인에서 토론방식으로 진행한다.
현재 콘텐츠 분야 창업 및 비즈니스 종사자들은 지역과 무관하게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에 반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나 전문 교육자는 부족한 상황이다.
콘텐츠 산업을 기초로 비즈니스 성장을 분석하고 안내할 수 있는 전문과정은 아이코마 아카데미가 목표로 설정한 지향점이다.
교육 관계자는 아이코마 아카데미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콘텐츠 전문가가 배출되면 그 영향이 기업성장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콘텐츠 큐레이션 교육은 코로나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으로 진행하며 특히 온라인 교육은 직장인 또는 청주 외 충북권 타지역 거주자까지 부담 없이 쉽게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아이코마 아카데미 담당자) 043)210-0853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