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7월 26일 오후 3시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서부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세라밴드 활용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실기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도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온라인 홈(HOME)트레이닝 실기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신체활동 위축 및 실기위주의 체육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해연중학교 김한진 체육교사와 경남체육회 최옥수 강사가 다양한 세라밴드 활용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은 강사들의 실기시범에 따라 직접 해보고 잘못된 동작들에 대해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이날 교육내용은 누구라도 유튜브 검색창에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를 입력하면 언제라도 시청할 수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중학교 1학년 대상 해양스포츠체험교실이 취소됨에 따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4,000여명) 전원에게 세라밴드를 지급해 체력운동을 생활화 하도록 했다.
서성희 교육장은 “이번 교육은 가정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지므로 코로나19로 실내생활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등이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