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7월 20일부터 오는 8월 14일까지 서부문화예술축제 온라인 챌린지(Seobu Culture&Art Festival Online Challenge) ‘서부콕!(C.O.C)’을 개최한다.
서부문화예술축제는 지난해까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표현하고, 문화예술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으로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온라인 챌린지 형태로 운영한다.
‘서부콕!’은 학생과 교사, 학부모, 지역예술가 등 서부 교육공동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너의 끼를 보여줘!’와 ‘함께 부르는 노래!’등 2개 분야 챌린지로 진행한다.
‘너의 끼를 보여줘!’는 악기 연주, 노래, 합주 등 자신 있는 분야의 재능을 표현하는 챌린지이다.
‘함께 부르는 노래’는 몸은 떨어져 있어도 마음을 모아 각자가 부른 노래를 합쳐 함께 노래하는 모습을 만드는 챌린지이다.
참가 희망자는 직접 제작한 5분 안팎의 동영상을 담당자 이메일(2020sbcoc@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유초등교육지원과 ☎250-0414
서성희 교육장은 “‘서부콕!’은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도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에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서부문화예술축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