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실천을 통한 녹색 공간 확대 및 정서함양을 위한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생을 오는 7월 22일(수)부터 선착순으로 40명 모집한다.
도시농업 기초과정은 도시농업에 접근할 수 있는 입문자교육으로 도시농업 입문을 위한 텃밭 실습, 기초 식물 재배에 관해 배우는 과정이다. 도시농업에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시농업을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이며, 원예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고 도시텃밭 등 녹색생활 공간 조성 활성화에 기여할 도시농부를 육성하고자 한다.
교육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온라인 교육 및 매주 수요일, 금요일 집합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 모집 결과는 7월 24일(금)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준상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은“시민들이 농업교육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어 여유롭고 힐링하는 여가생활을 가지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또한“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코로나19 발생상황에 따라 변경되거나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대체될 수 있으며 기타 교육에 관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시농업교육팀(☎440-69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