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수연)은 여름방학동안 가정에서 유아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고 안전한 놀이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슬기로운 여름방학 체험」과 유아와 학부모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여름탈출 집콕놀이’자료 배부의 사전 신청을 7월 21일(화)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http://www.dge.go.kr/daegu-i)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8월 4일(화)부터 8월 14일(금)까지 운영되는 「슬기로운 여름방학 체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줄어든 대구의 유아와 부모에게‘책놀이 방학가족체험’과 ‘가족과 함께하는 한여름 밤 콘서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책놀이 방학가족체험’은 대구 거주 만3~5세 유아 320가족을 대상으로 8월 4일(화)부터 13일(목)까지 총 8일간 진행되며, 그림책 전문가와 함께하는 음악, 미술, 과학 놀이에 흠뻑 빠져드는 즐거운 몰입의 경험으로 유아와 가족에게 생각하는 힘과 마음의 근력을 길러주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가족과 함께하는 한여름 밤 콘서트’는 대구 거주 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8월 14일(금) 저녁 7시에 개최되며, 16가족 6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에 참여하는 유아와 가족은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흥겨운 전자현악 3중주와 상상력을 키워주는 마술, 마음을 울리는 맑은소리 하모니카 연주단 공연을 즐기며 색다른 감동을 느끼고 한여름 밤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유아교육진흥원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에 「방문자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을 SMS로 발송하고, 체험 당일 체험 공간과 동선이 중복되지 않도록 장소를 분산하고 지정 좌석을 배정하는 등‘사회적 거리두기’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 할 예정이다.
7월 30일(목), 7월 31일(금) 양일간‘드라이브스루’방식으로 배부되는‘여름탈출 집콕놀이’자료는 대구 거주 만3~5세 유아 200여명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메이커와 마스크 줄 만들기 등 2종으로 구성하여 제공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운영부(☎231-1603)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연 원장은“진흥원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여름방학 체험』 이 코로나19로 지친 유아와 가족의 마음 방역을 위한 백신이 되고,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이번 실물 놀이 자료 제공으로 방학동안 다중이용시설 보다는 가정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유아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