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3일(월) 낮 12시, 가수 데프콘이 참여한 청소년 흡연 예방 뮤직비디오를 도교육청 유튜브채널 ‘학끼오TV’를 통해 공개한다.
도교육청과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소 딩고가 함께 제작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피구왕 통키’를 패러디하여 ‘피구와 콘키’가 흡연을 권하는 상대팀을 금연슛으로 무찌른다는 재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초등학생으로 분한 가수 데프콘의 연기와 ‘몰래 숨어 연기나 뱉는 게 무슨 학창시절의 추억이 되냐’, ‘이 세상엔 담배보다 훨씬 멋진 게 많아’ 등의 노래 가사는 재미와 금연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할 전망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영상에 금연다짐을 선언하는 댓글을 단 학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금연을 다짐한 데프콘은 개인 방송을 통해 “기존의 금연송과는 완전하게 결이 다르다”며, “금연을 반드시 성공하고 싶다. 금연하는 분들 모두 힘내라”는 응원을 전했다.
도교육청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각종 SNS를 통해 홍보할 수 있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기존 라디오방송, 버스래핑 등의 홍보 이상의 효과를 보일 것”이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연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흡연예방을 위해 △금연실천학교 운영, △교사 역량강화 연수, △흡연예방 홍보활동, △모니터링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