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31일 시청별관에서 ‘대구 스마트시티 시민 홍보단’위촉식을 개최한다. 지난 4월 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개월간의 교육 및 활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한 홍보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다.
지난 3월 스마트시티지원센터를 통해 모집한 ‘대구 스마트시티 시민 홍보단’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교육, 기사작성법 등의 교육과 함께 2개월 동안 대구 스마트시티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 및 아이디어 제안 활동을 수행했다. 136명의 지원자 중 2개월간의 교육 및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70명의 홍보단은 이 날 위촉장 수여를 통해 1년 간 시민 홍보단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시민 홍보단은 교통, 환경, 에너지, 생활복지, 재난안전 등 5개의 주제 중 하나의 주제에 대해 4~6명이 팀을 구성하여 팀별 홍보활동을 진행했고, 블로그 뉴스 작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카드뉴스 작성, 홍보 동영상 제작, 기사 작성 등의 미션 수행을 통해 대구 스마트시티를 홍보했다. 또한,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대구 지역의 메이커 스페이스를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며 홍보활동도 했다.
홍보단 활동내용 및 결과는 스마트시티지원센터 홈페이지(smartdaegu.kr)를 통해 공개되며, 향후 대구시는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 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시민 홍보단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며 스마트시티 대구 인지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스마트시티 시민 홍보단 활동을 계기로 대구 스마트시티가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 시민참여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대구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