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7월 17일(금) 오후 5시 및 7월 18일(토) 오전 11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온라인 개학, 등교수업 등 코로나19로 달라진 학교생활 이야기’를 들어보는 온라인(유튜브) 생방송을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생방송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등교수업을 하면서 학교, 가정에서 느끼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고민을 들어보고자 마련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달라진 학교이야기를 듣다’라는 주제로 1부(7/17) 학생과 학부모 편, 2부(7/18) 선생님 편으로 나눠 2일간 진행한다. 주제 발표 패널로 학생 6명, 학부모 4명, 선생님 8명이 출연한다.
이번 온라인 생방송은 제주도교육청 유튜브(Youtube)로 생중계한다. 교육가족이면 누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수 있으며, 실시간 댓글로 참여자의 의견도 수렴하여 자유롭게 토론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달라진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각자의 위치에서 힘든 점, 바라는 점, 포스트코로나이후 달라진 학교 구성원의 역할 등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제주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모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생방송에서 도출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코로나 이후 학교현장의 지원을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