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부모가 자녀의 특성과 강점을 발견하고 올바른 진로지도를 위한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여파로 인한 학교 진로상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문 진로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상담’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진로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진학과 관련된 진로설계를 희망하는 초 5~6학년, 중 1~2학년 학생 또는 학교밖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신청은 세종대왕-세종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sjcc.sje.go.kr)을 통해 학생들이 사전 진로 검사를 실시한 후 상담 자료를 입력해야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진로상담은 매주 수?금요일 17:10~19:00에 세종시교육청 4층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진행되고, 최초·추수상담 2회 상담을 원칙으로 한다.
상담교사는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직 중인 진로진학상담교사 중 선정된 2인 1팀이 참여하여 전문상담을 진행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에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진로 상담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이 행복한 세종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