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양초등학교(교장 임강혁)는 전 교직원의 청렴 의식을 고양하고 실질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6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교내 청렴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하였다. 청렴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은 1교 1실천 청렴과제 운영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전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하여 SNS 투표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였다.
2020학년도 대전자양초 교내 청렴 캐치프레이즈 공모에는 많은 교직원들이 참여하였으며 총 4편의 작품이 경합을 벌였다. 우수 작품은 대전 지역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생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하여 교직원 전체가 참여하는 비대면 SNS 투표 방식으로 선정되었다.
투표 결과, 박00 교사의 <1일 1 청렴으로 ‘빛’나는 자양교육>과 시00 교사의 <청렴한 나, 신뢰받는 우리, 발전하는 자양교육> 두 편이 동점으로 우수작에 선정되었다. 두 교사는 청렴의식의 고취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자는 취지로 공모 문구를 작성하였으며 청렴한 학교 문화 조성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는 대전자양초의 청렴 대표 문구로 쓰이며 전 교직원의 책상 모니터에 배부하여 생활 속 청렴 실천의 길잡이로 활용할 예정이다.
캐치프레이즈 공모와 선정 과정에 적극 참여한 대전자양초 교직원들은 입을 모아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진정한 청렴의 의미와 중요성을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면서 “새롭게 선정된 공모 문구처럼 청렴한 교직 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대전자양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