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7월 7일부터 7월 10일까지 3일간 학생 중심의 학교공간혁신에 관심 있는 교직원 360명을 대상으로 ‘학생 중심의 학교공간혁신 역량 강화(인사이트 투어)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인사이트 투어 대상교에서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현장 체험형 연수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초·중·고 학교급별로 3개교를 선정하여 학교 특성에 맞는 공간 혁신의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 학교공간혁신의 방향 이해 △ 사용자 참여 설계의 학교 혁신 공간 탐방 △ 학교공간혁신 사례(교장, 교사, 행정직원)로 구성하였다.
첫날은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에서 학생 중심의 학교 혁신 공간을 탐방하는 인사이트 투어가 운영된다. 영화국제관광고는 학교 대부분을 호텔 컨셉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학습을 도울 수 있는 특성화된 공간을 마련했다.
2일 차에는 인천완정초에서 초등학생의 스마트 교육을 위한 공간을 탐방해 보고, 3일 차에는 인천청라중에서 소통, 창의, 자유를 지향하는 가변형 모둠학습 공간을 탐방해 본다.
이혜경 원장은 “인천형 미래 학교 공간 구축에 알맞은 우수한 사례를 공유하여 앞으로도 더 많은 교원이 학교공간혁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