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제노동위원회 조광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3)이 7월 2일 (목)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있었던 제10대 전반기 정책백서 성과보고회에서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으로 수고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1부 정책백서 성과보고의 시간, 2부 공로패 전달식의 순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제10대 전반기 도의회 정책공약 관리 홍보영상 시청, 추진경과 설명, 공로패 전달의 내용으로 당초 계획보다 코로나19로 인해 간결하게 진행되었다.
조광주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3선 의원으로 제10대 전반기에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직을 수행하며 민주적인 리더십으로 위원회를 이끌었고, 2019년 행정감사 때에도 ‘소통’과 ‘협치’라는 단어를 가장 많이 사용했을 정도로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일 줄 아는 정치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광주 위원장은 “2년여의 짧은 기간 동안 경제노동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하나 되어 경제노동위원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준 14명의 여러 의원님들에게 고생하셨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경제노동위원회와 함께 했던 시간이 8년 정도 되었는데, 경기도의 경제를 책임진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뛰었고, 앞으로도 남은 임기동안 경기도의회가 의회다운 의회의 역할을 잘 해내어 도민을 중심에 둔 정책을 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회]